유칼립투스 오일, 상쾌한 향과 생활 속 활용법

여름밤마다 모기와 씨름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런 사람 중 하나였어요. 이번 여름에는 유칼립투스 오일을 침대 모서리나 쿠션 끝에 뿌리거나 화장솜에 두세 방울 떨어뜨려 방 구석에 놓아두면, 모기나 작은 벌레가 덜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무엇보다 향이 시원하고 청량해서 잘 때 기분이…
여름밤마다 모기와 씨름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런 사람 중 하나였어요. 이번 여름에는 유칼립투스 오일을 침대 모서리나 쿠션 끝에 뿌리거나 화장솜에 두세 방울 떨어뜨려 방 구석에 놓아두면, 모기나 작은 벌레가 덜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무엇보다 향이 시원하고 청량해서 잘 때 기분이…
많은 사람들이 처음 아로마 오일을 접할 때 선택하는 것이 바로 티트리 오일입니다. 저 역시 20대 사회 초년생 시절에 처음 구입한 에센셜 오일이 티트리 오일이었어요. 당시에는 밥 먹듯 했던 회사 야근과 그로 인한 스트레스, 또 그 스트레스로 인한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1945년 8월 15일, 광복의 날.거리에는 만세 소리가 울려 퍼지고, 사람들은 해방의 기쁨을 나누고 있었겠죠. 그날의 공기 속 향기는 어땠을까요? 당대의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풍기던 ‘그 시절의 향’이었을 것입니다. 전통과 근대가 교차하던 그 시점의 향기는 지금과는 전혀 다른 결을 가졌겠죠. 물론…
다들 여름 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 혹시 태국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니면 이미 다녀온 그 여운을 즐기고 계시다면… 오늘 이 글이 조금은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어요. (태국과 캄보디아 사이의 전쟁은 휴전이 합의되었다니 빠른 종전까지 가길 바랍니다.) 저는 여름에는 에어컨 콕이라.. 지난…
제가 지난 디퓨져 정리 글에서 파라다이스 디퓨져를 쓰고 있다고 잠깐 이야기했는데요. 이 향을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 단순히 고급진 노트를 썼다고 오는 것 같지는 않아요. 부산의 추억이 떠오른달까요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향기로 기억되는 호텔’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단순히 좋은 냄새를…
최근에 이사를 했는데, 지인에게 PARADISE 디퓨저를 선물 받았어요 ?파라다이스? 뚜껑 여는 순간… 오! 호텔 로비 느낌 물씬 나는 그 향!알고 보니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시그니처 향이라더라고요.향을 워낙 좋아해서 리드 디퓨저도 다양하게 써봤고, 한때는 양키캔들에 푹 빠졌던 시절도 있었죠.(물론 나중엔 캔들워머로 전향해서…
바야흐로 여름 휴가, 여름 방학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적인 휴가 시즌인 7월 마지막 주 ~ 8월 첫째주가 진짜 휴가 피크시즌인데요. 오늘도 서울은 37도라는데, 정말 휴가가 절실합니다. 아이를 데리고 한 달살기 하러 떠나는 분들도 계시고, 짧게라도 휴가다녀오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여행지에서…
무더운 여름, 땀에 젖은 아이가 “덥고 답답해!” 하는 모습을 보면 안쓰럽기도 하고, ‘시원한 향기로 기분도, 체온도 낮춰 주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근데, 막상 뭘써야 할지.. 고민이 되죠. 내가 뿌리는 걸 아이에게도…? 괜찮을까? 아무리 ‘천연’이라고 해도, 아이에게 쓰는 아로마 오일은…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 디퓨저에서 퍼지는 향기 하나만으로도 마음이 느긋해지는 경험, 있으셨나요?아로마 오일은 그저 ‘좋은 향기’가 아닙니다. 감정, 집중력, 수면의 질까지 바꾸는 작은 루틴이죠.하지만 막상 시작하려 하면, 종류는 왜 이렇게 많고, 뭘 사야 하고, 어디에 써야 할지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샤워하고 막 나온 직후, 내 몸에서 풍기는 깨끗한 향기.비누나 샴푸 향, 뽀송하고 포근한 느낌은 누구나 좋아하지만…그 기분 좋은 향이 너무 빨리 사라진다는 것, 다들 한 번쯤 아쉬웠던 경험이 있으시죠? 저도 그랬어요. 머리를 감고 한두 시간 지나면 샴푸 냄새가 안 나고,분명…
전국적으로 비가 많이 오고 있네요. 모두 무탈하시죠? 지금이 장마인가봐요..?장마철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불쾌한 고민, 저는 매우매우 신경 쓰이는 그것! 바로 ‘빨래 쉰내’예요.빨래를 분명 깨끗하게 했는데, 마르고 난 후 은근히 올라오는 그 꿉꿉한 냄새는 정말 너무 속상하고, 참을 수 없죠.?건조기가…
요즘…? 아니 이미 꽤 이전부터 집을 향기롭게 관리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아로마 오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저도 디퓨저나 천연 섬유 스프레이를 종종 사용하는데요.. 어느 날 우리 강아지가 방문 앞에서 방 안으로 들어오지 않으려는 걸 보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이…